본문 바로가기

존중은 품격을, 품격은 삶을 완성합니다.

캐슬 뉴스

롯데캐슬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캐슬 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이전글, 다음글) 표입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154
롯데건설, '잠실미성크로바' 초호화 커뮤니티로 승부
2017.09.13
▲ 롯데건설은 '잠실미성크로바' 재건축 아파트에 분야별 세계 최고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월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달 10일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조경학 스튜디오와 스폰서 협약을 체결해 국내 프리미엄 아파트 프로젝트로 널리 알리기 위해 세계건축가 마크맥과 아트디렉터 김백선까지 참여하는 드림팀을 구성했다.

잠실미성크로바의 인테리어 설계 담당 아트디렉터 김백선은 국무총리공관의 내부 인테리어를 비롯해 주거시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롯데월드타워(세계 5위, 국내 최고 555m, 123층 규모) 내 주거시설인 시그니엘 레지던스 인테리어를 설계했다.

아트디렉터 김백선은 "한국적 여백의 미학을 담아 우리 민족만의 색깔이 분명한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외관 설계를 담당한 마크 맥은 1991년 표준화와 대량화가 양산한 획일적이고 개성 없는 공동주택에서 벗어나 개인의 감성을 소중히 하는 도시 주택인 넥서스하우징(후쿠오카)을 비롯해 판교신도시의 '월든힐스'를 설계한 건축가다.

마크 맥은 "이번 잠실미성크로바의 외관의 화려함과 더불어 내재된 럭셔리함으로 시간이 지나도 힘과 가치가 더해지는 건축적 문화유산으로 설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하버드 디자인대학원의 조경학 스튜디오는 '코리아 리메이드: 얼터너티브 네이처(Korea Remade: Alternative Nature)'라는 주제로 한국의 다양한 공간 연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도시, 건축, 조경 등 여러 전공 분야의 학생들이 참가해 복합적 연구 성과를 보일 예정이다.

이번 연구는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니얼 커크우드 교수와 '얼터너티브네이처'의 저자이자 하버드 출신 작가 박윤진, 조경설계사무소 오피스박김 대표 김정윤의 공동지도 아래 진행된다. 롯데건설은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월드 프로젝트에 다양한 아이디어와 연구결과를 적용, 조경설계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롯데건설은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함께 잠실미성크로바 재건축 아파트를 기존의 주택브랜드인 '롯데캐슬'의 아성을 뛰어넘는 하이엔드(high end)브랜드도 적용할 예정이다. (연합,)
아트디렉터 김백선(왼쪽)과 건축가 마크맥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