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중은 품격을, 품격은 삶을 완성합니다.

캐슬 뉴스

롯데캐슬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캐슬 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이전글, 다음글) 표입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163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 안양천ㆍ중앙광장 조망권
2017.11.29
아름다운조경대상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공급한 ‘롯데캐슬 골드파크 1차’가 2017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아름다운조경대상을 받았다.


단지 중앙에 나무와 암석이 어우러진 공원을 조성하고, 일부 가구의 발코니를 돌출되게 설계해 단조로운 외관에 입체감을 준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 중앙공원에는 미니 카페를 만들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니 카페는 당초 분양 계획엔 포함되지 않았던 시설이다.

금천 롯데캐슬 골드파크 1차는 아파트 1,743가구 중 1,560가구를 일반 분양했고, 지난해11월 준공해 이미 입주를 완료했다. 롯데건설은 추가 분양을 통해 금천 롯데캐슬 골드파크를 아파트 3,203가구와 오피스텔 1165실, 호텔, 대형마트, 초등학교, 경찰서 등 다양한 근린시설을 갖춘 ‘서울 속 미니 신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단지 바로 앞에 금천구청, 도서관, 아트홀이 있어 행정업무와 생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희명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단지 안에 롯데마트와 호텔 등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서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도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있고, 인근에 신안산선 신독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다. 금천 나들목(IC)과 일직IC를 통해 서해안 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강남 순환 도시고속도로도 개통돼 강남으로도 이동이 수월하고, 서부 간선도로와 경부선 철로의 지하화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대단지인 만큼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금천 롯데캐슬 골드파크 1차의 자랑거리다. 커뮤니티 시설은 체력단련장, 경로당, 놀이터,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홀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됐다. 모든 아파트 동 지하와 중앙 커뮤니티시설이 연결돼 있어 비가 올 때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안양천과 도심지, 중앙광장, 공원 등 다양한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침실과 현관, 주방, 거실 등에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알파룸 설계도 적용됐다.

[출처 : 한국일보]
입력 : 2017년 11월 28일(火)
변태섭 기자
http://www.hankookilbo.com/v/36532826a2854c2d9509caabd0e1c21e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