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중은 품격을, 품격은
을 완성합니다.

캐슬 뉴스

롯데캐슬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캐슬 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이전글, 다음글) 표입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170
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
2018.01.08
교통이나 생활 인프라 등 아파트를 선택하는 다양한 기준들 가운데 교육환경 또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2018년 8월말 준공 예정인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최근 단지 앞에 가칭)청원2초등학교와 중학교뿐만 아니라 병설유치원까지 신설이 확정되었다.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여겨졌던 초등학교 신설 과정에 있어서 난항을 겪어왔으며, 예상보다 많은 암초에 부딪쳐 충청북도교육청 접수까지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창센토피아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이월희)은 2016년 8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미승인, 2017년 7월 충청북도 자체심사 부적격이라는 상황 속에서도 관계기관을 매일 같이 찾아 다니며 학교 설립의 타당성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마침내 학교신설이라는 성과를 얻어낸 것이다.

가칭)청원2초등학교 및 중학교는 병설유치원 1년을 비롯하여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에 이르는 총 10년 동안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인근에 각리중, 양청중, 청원고, 오창고 등 오창신도시의 교육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충북대, 청주대, 청주교대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이러한 교육환경 외에도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뛰어난 광역교통망과 풍요로운 생활 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오창IC를 차량 5분으로 누리는 동시에 청주공항과 청주 시내를 연결하는 6차선 지방도로, 17번 국도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청주국제공항 및 청주역, 오송역, 세종시 등 전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에 청주오창 북부터미널이 2019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하여 병원, 은행 등 오창지구의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오창호수공원 및중앙공원 등 녹지환경이 우수하여도심 속에서 힐링 산책로 둘레길과 전통공원 등의 휴식을 누릴 수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39층 규모의 총 2,626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완성되는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아파트 전용 59㎡~109㎡를 비롯하여 오피스텔 47㎡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거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내 상가에 강남 1%의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종로M스쿨이 입점 확정이며, 입주민들에게는 수강료의 50%까지 지원하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창 공사가 진행 중으로 내년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오창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이번 초등학교, 중학교 신설 확정으로 인근 오창테크노폴리스 조성 예정 및 SK하이닉스반도체의 15조5천억 원대 청주 투자유치 등의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오창의대표급 랜드마크 대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출처 : 공감신문]
입력 : 2018년 01월 03일(水)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35201
이전글
다음글